CORS
CORS는 이전에도 많이 했으므로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.
Canary 배포
만약 내가 배포를 하고 싶다고 해 봅시다. 그런데, 개발자 입장에서는 완벽히 버그를 수정했다고 생각했는데, 자신이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이습니다. Canary배포를 하게되면, 만약 100명의 유저가 들어오게 된다면, 90명의 유저에게는 업데이트 전의 API를 호출시키게 하고, 10명의 유저에게는 업데이트 후의 API를 호출시키게 합니다. 이런식으로 10% ~ 1%유저에게만 이를 노출하고 로그를 확인함으로써 조금더 API를 수정하는 것이 Canary배포의 기본적인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따라서 Canary트래픽을 적은 수준으로 유지하고 선택이 임의로 이루어지면 대부분의 사용자는 새 버전의 잠재적인 버그의 영향을 밪지 않게 될 것입니다. 이렇게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할 수 있습니다.
만약 홈페이지의 베너와 쇼핑몰의 구매 전환율 사이의 관계를 알고자, 배너의 폭을 줄인다던지 너비를 늘린다던지와 같은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 이제 Canary배포를 통해서 각각의 경우에 따라 구매 전환율이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좋을것입니다. 이렇게 하게되면 구매전환율을 트래킹할 수도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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